'가짜 뉴스'의 개념은 이제 거의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미디어와 소셜 네트워크는 특정 관점을 형성하기 위해 정보 (단어 및 그림)를 저글링합니다. 가짜 뉴스가 필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인류가 가장 많이 소비하는 제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아니요, 설탕이나 물도 아닙니다. 이쪽의 상품은 정보입니다. 그리고 이전에 주로 텔레비전, 라디오 및 인쇄기를 통해 배포 되었다면 오늘날 우리 각자는 주머니에 무진장 한 출처 인 휴대 전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물론 우리에게 오는 데이터의 양, 그리고 가장 중요한 품질에 대한 흔적을 남깁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가 끊임없이 정보를 소비하기를 원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취향에 맞는 풍부한 소셜 네트워크와 온라인 출판물은 이러한 요구를 완전히 충족시킵니다.
그러나 모든 정보가 궁극적 인 진실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할 가치가 있습니다. 매일 점점 더 많은 가짜 뉴스가 네트워크에 나타납니다.
우리는 '가짜 뉴스'가 무엇이며 왜 만들어 졌는지 알아 내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게 무엇이죠
먼저 가짜뉴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이것은 청중의 관심을 산만하게하거나 특정 의견을 형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거짓 또는 가상의 뉴스입니다. 가짜 또는 조작 된 뉴스는 진실이 부분적으로 포함되거나 완전히없는 구조의 정보 제품입니다. 동시에, 그들의 주요 위험은 그러한 뉴스가 일반 뉴스와 유사하기 때문에 쉽게 진실로 오인되고 일반 사용자가 적극적으로 전파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최근 우리 삶에 가짜가 나타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가짜 뉴스 개념의 역사를 살펴보면 그 뿌리가 고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예를 들어, 기원전 1세기에 옥타비아누스 황제는 라이벌인 마크 안토니우스에 대한 거짓 정보를 퍼뜨렸습니다. 그는 마크의 음주 중독에 대한 소문을 시작했습니다. 나중에 옥타비아누스는 '마크 안토니우스의 유언장'이라는 문서를 출판했는데, 여기서 마크는 죽은 후에 파라오의 무덤에 묻힐 것이라고 유증했습니다. 그 당시 이 소식은 로마 사람들을 화나게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조작 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위험한 무기
가짜뉴스의 종류
모든 가짜는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완전한 거짓말과 허구,
실제 사실의 왜곡과 오해,
어느 정도의 유머와 풍자.
옛날 옛적에 가짜는 소문이었고, 그 다음에는 텍스트, 그 다음에는 Photoshop의 사진 또는 제대로 편집되지 않은 비디오였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현대 기술을 사용하면 오디오 메시지, 소셜 네트워크 및 인스턴트 메신저의 서신, 통화 등 무엇이든 위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 모든 것은 원칙적으로 매우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봇과 인공 지능은 종종 이러한 콘텐츠를 배포합니다.
가짜 뉴스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무엇입니까?
관심과 여론을 관리하는 정치에서.
미디어에서 청중을 즐겁게하고 자원의 출석률을 높입니다.
금융 분야에서는 상품 수요를 관리하고 인구의 돈을 관리합니다.
비즈니스에서 특정 개인이나 회사의 평판을 손상시키는 행위.
가짜는 사회에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뉴스는 사람들에게 공황을 일으키고 불안과 불확실성의 상태를 형성합니다.
이 모든 것은 미디어에서 가짜가 확산되는 속도와 대부분의 청중이 원본과 가짜를 구별 할 수 없다는 사실로 인해 복잡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한 채 스스로 배포자가되어 거짓 정보를 공유하고 논평합니다.
그리고 일부 가짜가 조건부로 무해하다면 다른 가짜는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위협이 되거나 의식을 조작하는 도구입니다.
세계 최초의 가짜이자 제작자는 누구입니까!
성경 공부 신청하기
무료로 제공되는 일대일 맞춤형 성경 공부를 신청해 보세요.
2023 여호와의 증인 대회
‘당신의 길을 여호와께 맡기십시오’